본문 바로가기
성장 마인드셋/부의 법칙

잠재된 특별한 능력을 깨워라

by 꿈꾸는 아리 2021. 2. 23.

두 번째 특별한 능력, 투시력

부를 향한 특별한 능력 중 두 번째는 투시력이다. 말 그대로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을, 오감을 사용하지 않고도 외적인 사실이나 사건을 인지해낸다. 과거와 현재, 미래의 사건들이 모두 투시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대부분 투시력을 가리켜 일종의 '예지력'으로서 미래의 사건을 미리 내다보는 능력이라고 기술해왔다. 시대를 막론하고 성직자 중에는 투시 능력을 훈련받은 사람들이 있었다. 고대 중국과 이집트, 멕시코와 아메리카 인디언들도 먼 곳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인지력을 키우려고 애썼다.

 

투시력을 키울 때 오로지 외적인 사실과 사건에 대해서 인지력을 높이는 데에만 중점을 두어야 한다. 전쟁이나 범죄, 질명 등 파괴적인 믿음이 혼재하는 인간의 정신 영역에 대해서 투시력을 행사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나는 부정적인 방향으로 투시 능력을 발전시킨 여성이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잘 알고 있다. 부정적인 생각과 상황에만 집중함으로써, 그녀의 인생은 결국 파멸과 불균형을 초래하고야 말았다. 남편이 곁을 떠나고 아이들마저 빼앗겼으며, 건강이 나빠졌음은 물론 정신까지 심각하게 분열되었던 것이다. 부정적인 사건에만 투시력을 사용한다면 결국 정신은 황폐화되고,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인생에 대한 인지력을 더욱더 멀어지게 만들 뿐이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생각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 

 

반면 좋은 쪽으로 투시 능력을 계발하고자 할 때,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의 안녕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요즘 미래의 부정적인 사건을 놀라운 투시 능력으로 예견하는 사람들이 등장해 많은 화재가 되고 있다. 그러니 일반 대중들이 투시력을 기피하는 것은 결코 이상한 일이 아니다. 이미 자신의 인생살이만으로도 충분한데 거기에 세상 근심까지 더 얹고 싶지 않은 것이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 투시력

어느 사업가가 다른 두 명의 사업가와 분쟁에 휘말려 있었다. 그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보았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어느 날 밤 친구와 골치 아픈 그 일을 놓고 전화로 의논을 하던 그는, 할 수 있는 일은 다 해보았으니 이제 원하는 대로 해결되기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런데 통화를 마치자마자 분쟁에 관련된 한 사람의 얼굴이 번쩍 하고 떠올랐다. 그리고 그 사람이 조만간 찾아와서 분쟁을 해결하리라는 확신이 들었다. 그는 순간적으로 떠오른 투시력 현상에 대해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혼자 이렇게 다짐했다. 

"투시력을 통해서 완벽하고도 조화로운 해결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저절로 드러날 것이다." 

이틀 후 늦은 오후에 막 회를 마치려는 순간이었다. 바로 그 사람이 찾아와서 기다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는 정중하게 맞아들이며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함께 이야기해보면 의견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 나오리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렇게 할 수 있었다.

 

세 번째 특별한 능력, 예지력

예지력은 성공을 달성하는 데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는 또 다른 요소이다. 투시력이 먼 데서 벌어지는 과거나 현재의 사건을 인지하는 것이라면, 예지력은 미래의 사건을 앞서 볼 수 있는 투시력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다. 때로는 꿈이나 영감을 통해서 미래의 사건을 보기도 한다. 다음 주에 있을 일을 미리 내다보는 어린아이가 있었다. 아이는 나를 찾아와 이렇게 질문을 던졌다.

"다음 주에 일어날 일을 모두 알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나는 아이가 미리 보았다는 모든 일을 종이에 적어서, 다음 주에 다시 얘기해보자고 했다. 다시 만났을 때 아이가 가져온 메로를 보니 사실 그리 중요한 일은 아니었다. 부모가 용돈을 얼마나 줄지, 주일 학교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 학교 운동 경기에서 승부가 어떻게 날지를 아는 정도였다. 심지어 그 주에 아이스크림을 몇 개나 사 먹을 수 있을지까지도 알고 있었다. 어느 날 밤 시험공부를 할 때는 몹시 괴로웠다고 한다. 94점을 받을 것을 이미 아로 있기 때문이었다. 때로는 다음 주뿐만 아니라 그다음 주까지 내다본다고도 했다. 나는 아이더러 예지 능력을 다른 사람하고 의논하지 말고, 다음과 같이 소리 내어 혼자 다짐해보라고 권했다. 

"신성한 예지력이 내가 앞으로 갈 길을 쉽고 성공적으로 만들어주고 있다. 나는 내 인생을 위해, 가장 좋은 것을 얻기 위해서 꼭 필요한 일만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아이에게는 아무런 잘못된 것이 없으며 앞일을 내다보는 능력은 매우 특별한 능력이라는 것, 그 능력은 사실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발전시키는 사람이 거의 없음을 확인시켜주었다. 그리고 좋지 않은 일을 이미 알았을 때 "안 돼!"하고 말함으로써 마음에서부터 그 일을 해결할 수 있다고 알려주자 아이는 뛸 듯이 기뻐했다. 

 

그 후 아이는 이렇게 생각함으로써 불유쾌한 경험이 됐을 수도 있는 일을 반대로 만들어놓았다고 한다. 

"안 돼. 나는 그런 일이 벌어지는 건 원하지 않아. 나는 나한테 가장 좋은 일만을 받아들일 거야."

그리고 그때부터 진정으로 바라는 결과만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한다.

 

네 번째 특별한 능력, 염력

부를 위한 네 번째 특별한 능력은 염력이다. 물리적 에너지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물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발휘하는 능력을 말한다. 즉 염력을 이용하면 좋은 쪽으로 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말이다. 나아가 염력을 부의 원리에 적용하면, 자신의 지갑이나 은행 통장, 옷, 자동차, 건물, 일하고 거주하는 지역에까지 정신력을 통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렇게 볼 때, 우리들은 생각에 생각을 거듭할 때마다 자신이 처하는 외부 현실을 계속해서 스스로 형성해가고 있다는 말이 된다. 

댓글